Travel

Travel

무안참사에 테마파크·리조트 연말 행사 줄줄이 취소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대형 여객기 참사로 인해 연말연시를 맞아 준비되었던 호텔, 리조트, 테마파크 등 업계의 대규모 행사들이 전격 취소되고 있다. 국가 애도 기간인 1월 4일까지, 많은 업체들이 예정된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공연을 중단하고, 대체 행사로 조정하거나 취소할 예정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테마파크와 호텔들이 이번 참사의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며 연말연시 특성상 진행될 예정이었던 다양한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이 시기는 일반적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불꽃놀이,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로 고객을 유치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에버랜드는 국가 애도 기간 동안 예정된 여러 공연을 취소하거나 변경했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문라이트 퍼레이드 등 주요 공연은 휴연되며, 불꽃놀이와 같은 대형 이벤트는 전면 취소된다. 대신 일부는 포토타임으로 대체되어 진행된다. 롯데월드 역시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모든 행사를 중단하기로 하였고, 31일 예정되었던 ‘해피 뉴 이어 일렉트릭 파티’ 카운트다운 행사도 취소했다. 롯데월드는 모든 고객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랜드는 참사가 발생한 29일부터 불꽃놀이를 진행하지 않고, 대규모 야외 공연을 실내로 변경해 진행 중이다. 그랜드하얏트서울 역시 31일 진행할 예정이었던 불꽃놀이 행사를 취소했으며, 이를 대신해 다른 행사로 대체할 계획이다. 

 

호텔과 리조트 업계 역시 대규모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거나 논의 중이다. 인천 영종도의 파라다이스시티는 대형광장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카운트다운 행사와 풍선 날리기 이벤트를 취소했다. 서울의 그랜드하얏트서울도 31일 예정했던 야외 아이스링크와 불꽃놀이를 중단하며 애도를 표했다.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는 카운트다운 행사 대신 다른 계획을 검토 중이다.

 

이와 같은 조치는 참사에 대한 애도의 의미와 함께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다. 호텔, 리조트, 테마파크 업계는 앞으로도 국가 애도 기간에 맞춰 대체 행사나 조정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설날에 뭐해? 하이원 '설프라이즈 페스타'에서 꿀잼 보장

텔에서 진행되는 '설프라이즈 페스타'가 바로 그것. 전통 공연부터 화려한 퍼포먼스, 특별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설 연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퓨전 국악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2회씩 펼쳐지는 퓨전 국악 밴드 '알희'의 공연은 전통 국악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하이원의 상징적인 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하이원 시그니처 미디어 공연' 또한 매일 2회씩 펼쳐져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신기한 마술과 풍선 아트가 결합된 '키즈 원더랜드' 공연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28일부터 30일까지는 '매직 벌룬 쇼'가 이어져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설날 당일인 29일에는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바로 하이원 그랜드호텔의 베테랑 주방장들이 직접 차례상을 준비하는 '셰프의 차례상' 이벤트. 정성 가득한 차례상으로 잊지 못할 설날 아침을 선물한다.축제 분위기는 하이원리조트 곳곳에서 이어진다. 다음 달 2일까지 하이원 워터월드에서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기는 '버블 폼 파티'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대형 윷놀이'가 펼쳐진다. 또한 하얀 설경으로 뒤덮인 스키장 마운틴베이스에서는 낭만 가득한 '눈밭 캠프파이어'가 진행되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하이원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하이원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설프라이즈 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