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억 뷰의 비결"… 2기로 돌아온 '나혼렙'이 K-콘텐츠 혁명 일으킨다!
'나혼렙' 2기는 1기의 느린 전개를 과감히 탈피하고, 주인공 성진우의 폭발적인 성장을 전면에 내세웠다. 1기에서 최약체 E급 헌터로 시작해 죽음의 문턱에서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된 성진우는, 2기에서 본격적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개화시키며 강력한 '그림자 군주'로 거듭난다. 특히 쓰러진 마수의 영혼을 자신의 그림자 군단으로 만드는 장면은 원작 웹툰의 명장면을 완벽하게 재현하며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반응은 더욱 뜨겁다. 온라인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방영 직후 일본 아마존 프라임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에서도 필리핀 4위, 홍콩·몰디브·대만 5위, 그리고 인도네시아와 동남아시아 주요국에서 6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러한 성공은 우연이 아니다. '나혼렙'은 웹소설에서 시작해 웹툰으로 대성공을 거두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회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후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도 연이은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A-1 픽처스가 제작을 맡았음에도 한국 IP로서의 정체성을 굳건히 지켰다는 것이다.
이러한 정체성 유지는 '나혼렙' 2기의 프리퀄 격인 극장판 '리어웨이크닝'이 일본보다 한국에서 하루 먼저 개봉된 것에서도 드러난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일본어 더빙 버전 외에 글로벌 버전에서는 등장인물들의 한국식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는 카카오픽코마와 디앤씨미디어가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한 영향이 크다.
'나혼렙'의 IP 홀더인 디앤씨미디어와 일본에서 처음 이 작품을 소개한 카카오픽코마의 협력은 단순한 비즈니스를 넘어선다. 카카오픽코마 측은 이를 "작품과 독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확장"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작품의 가치를 높이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