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사회/복지

토끼섬 앞 어선 좌초, 밤샘 수색에도 흔적 無

제주 토끼섬 인근 해상에서 어선 두 척이 좌초되면서 실종된 외국인 선원 2명을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기상 악화로 인해 밤샘 수색에도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제주해양경찰청에 따르면 해경은 경비함정 7척과 해경 인력 12명을 투입해 사고 해역과 해안가를 수색했으나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했다. 사고 해역은 바람이 강하고 물살이 거세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경은 2일 차 수색에 함선 14척과 항공기 7대를 투입하고, 해안가에도 가용 인력을 배치해 실종자 수색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고는 지난 1일 오전 9시 24분경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토끼섬 인근 해상에서 발생했다. 애월선적 삼광호(32t)와 33만선호(29t)가 갯바위에 충돌하며 좌초됐고, 총 승선원 15명 중 13명이 구조됐다. 그러나 삼광호 선장(50대 한국인)과 33만선호 인도네시아 선원(40대)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삼광호에 탑승했던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2명은 아직 실종 상태다.

 

해경은 자동위치발신장치(V-PASS) 알람이 발생한 직후 선장과 통화해 좌초 사실을 확인하고 즉시 구조에 나섰다. 하지만 두 어선은 육상에서 500m 떨어진 해상에서 좌초 후 반파된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 수습을 위해 제주도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구좌읍사무소에 현장통합지원본부를 설치했다. 피해자 가족 지원, 의료기관 및 대사관과의 연락 등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해경에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사고 발생 이틀째인 2일, 제주 하도리 어촌계 소속 해녀들이 실종자 수색에 자발적으로 나섰다. 평소 물질하던 해역을 잘 아는 해녀들은 입수 30분 만에 실종자 한 명을 발견했다. 실종자를 발견한 이추봉 해녀(64)는 “해경이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나섰다”며 “나머지 실종자도 빨리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경은 3일에도 함선 6척과 항공기 7대, 해안가·수중 순찰 인력 400여 명을 동원해 실종자 수색을 계속할 계획이다.

 

명동에 등장한 무제한 주류 뷔페, 회식 장소는 여기

동과, 자유분방한 파티 분위기의 목시 서울 명동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호텔은 무제한 다이닝과 주류를 공통분모로, 상반된 콘셉트의 프로모션을 펼치며 명동을 찾는 다양한 취향의 미식가들을 공략한다.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라팔레트 파리’ 레스토랑은 고급스러운 미식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 ‘라페트 뷔페 & 스트로베리 페스티벌’이라는 이름 아래, 육류와 해산물을 아우르는 ‘서프 앤 터프’ 스타일의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테이블에 먼저 제공되는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셰프가 즉석에서 구워주는 채끝 등심, 양갈비 등 프리미엄 그릴 요리가 메인을 장식한다.신선한 제철 생선회와 광동식 중식, 한식 등 세계 각국의 요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여기에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다이닝의 품격을 높인다. 특히 특정 요일 디너 시간에는 전문 페이스트리 셰프가 만든 약 16종의 화려한 딸기 디저트 뷔페가 추가되어 달콤한 마무리를 선사한다.반면, 같은 건물의 목시 서울 명동은 보다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내세운다. 라운지 바 ‘바 목시’에서 진행되는 ‘애프터-워크’ 프로모션은 퇴근 후의 직장인이나 단체 모임을 겨냥했다. 약 16종의 메뉴로 구성된 세미 뷔페와 함께 스파클링 와인, 하이볼, 생맥주 등 인기 주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곳의 진정한 매력은 식사와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요소에 있다. 네온사인이 빛나는 공간 한편에 젠가, 보드게임, 아케이드 게임기 등이 마련된 게임존이 있어 자유롭게 어울리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소 20인 이상 예약 시 이용 가능한 이 프로모션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즐거운 파티 경험을 제공한다.르메르디앙과 목시 서울 명동의 이번 프로모션은 한 공간 안에서 격식 있는 다이닝과 유쾌한 파티라는 두 가지 상반된 선택지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취향과 모임의 성격에 따라 전혀 다른 두 가지 매력을 선택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